반응형


나는 몸신이다 93회


체질에 따라 밥이 달라야 한다


간 쓸개에 좋은

 

메밀 녹두 밥



폭음 

다혈질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이 먹으면 좋은 밥


메밀 녹두 밥



얼굴이 검은 빛을 띄는 사람



잠을 자도 늘 피곤하고 

눈이 충혈된 사람


메밀 녹두 밥을 드세요!





간과 쓸개가 약해진 사람은

대장에 많은 노폐물이 쌓여있고 

자정작용이 떨어지게 됩니다.



메밀은 대장의 열을 식혀 주고 

약한 간 기능을 활성화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주의할점


녹두를 한약과 같이 먹지 않도록 합니다.


녹두는 해독작용이 매우 강해서 

한약과 같이 먹을 경우

한약의 효력이 상실될수 있습니다.



녹두의 효능


녹두는 해독작용이 뛰어나 

간과 쓸개의 기능을 높이는데 좋습니다.



메밀 녹두밥 지을때 주의할 점


메밀, 녹두는 

불릴때 거품이 날 정도로 

물에 충분히 불려주는게 중요합니다.



찹쌀을 넣어 메밀 녹두밥을 지으면

찰기가 생겨 더욱 맛이 좋다고 하네요!


2016/10/06 - [건강비법] - 나는몸신이다 현미찹쌀밥 볏짚의효능 체질에따라밥이달라야한다


2016/10/06 - [건강비법] - 율무밥다이어트 율무효능 나는몸신이다 박경숙한의사 임신부율무 율무수수밥


2016/10/06 - [건강비법] - 차조밥 효능 나는몸신이다 몸이 찬 체질


2016/10/06 - [건강비법] - 흑미 효능 흑미 소화 몸신흑미밥 안구질환 흑미




반응형
Posted by 최고의하루
,